제품보증기준

품질보증기간

제품 품질 보증 기간이란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한 날을 기준으로 1년 이내에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해서는 무상 수리를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품 품질 보증 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 확인은 제품을 구입한 영수증의 확인을 통하게 됩니다. 만약, 제품 구입증빙서류(영수증)이 없을 경우 제품의 생산년월일을 기준하여 유통기간인 3개월을 감안하여 품질 보증 기간을 산정합니다.

제품을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그 유상으로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과정에서 동일 부위에 동일한 고장이 발생한 재고장일 때는 무상으로 수리합니다.

부품 보유기간

제품 부품 보유기간은 소비자 보호법 제12조 제12항의 규정의 의해 4년이 적용됩니다.

서비스 비용 산출 방법

서비스비용 = 출장비(or택배비) + 수리비 + 부품비 유상서비스

  1. 출장비 또는 택배비 : 출장 서비스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별도 청구됩니다. 택배 서비스를 요구하는 경우에 택배 비용은 별도 입니다. (서비스 센터에 직접 방문하시면 출장비 또는 택배비는 제외 됩니다)
  2.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유상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시간 및 수리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기준 공수에 의해 산정합니다.
    기준 공수 : 기준 공수는 '0' 공수부터 '10' 공수 단위로 구반하여 제품 군에 따라 운영되며, 서비스 기준 공수표에 따릅니다.
  3. 부품비 : 부품비는 완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무상 보증기간 예외 사항(유상 서비스 적용대상)

무상 보증기간이라도 다음과 같은 경우는 유상서비스의 적용이 됩니다.

  1. 사용상의 과실/ 부주의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2. 정상 사용의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제품을 분해,개조 했을 경우
  3. 충격으로 인한 훼손,파손으로 인한 고장의 경우
  4. 침수나 이물질 오염으로 인한 부식
  5. 기타 이용자의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
  6. 당사 서비스가 아닌 다른 서비스를 통한 제품의 구조,성능,기능을 개조 또는 변조하여 발생한 고장
  7.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의 고장(보증기간이내포함)
  8. S/W관련 : Set-up 재설정 , Program Copy 또는 재설치
  9. H/W관련 : 고객의 요청으로 인하여 제품의 재설치 행위가 일어난 경우 , 단순 소모품의 교체요구
고객지원 및 서비스

트리엠 고객상담실 : 1577-2552

건의사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서비스지원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조사별 안내